이번 시간에는 함수를 통해 값을 돌려받는 return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- 설명 -
1. 값을 입력하기 위한 EditText
2. 값을 비교하는 기능 실행하는 Button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RelativeLayout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xmlns:tools="http://schemas.android.com/tools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tools:context=".MainActivity">
<LinearLayout
android:id="@+id/inputLayout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centerInParent="true"
android:orientation="vertical">
<EditText
android:id="@+id/num1Edit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hint="숫자 입력"
android:inputType="number"
android:textSize="25sp"
android:textStyle="bold" />
<EditText
android:id="@+id/num2Edit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hint="숫자 입력"
android:inputType="number"
android:textSize="25sp"
android:textStyle="bold" />
</LinearLayout>
<Button
android:id="@+id/callFun"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below="@+id/inputLayout"
android:layout_centerHorizontal="true"
android:text="큰 수 보여주기"
android:textSize="25sp" />
</RelativeLayout>
1. return 형식 함수 만들기
형태: fun 함수명 ( 변수명 : 변수 타입 ) : return type {
코드
return 값( return type에 맞는)
}
2. return 값 변수에 담기
var 변수명 : 변수 타입 = 함수명( 값, 값 )
class MainActivity : AppCompatActivity() {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
//초기화
var num1Edit : EditText = findViewById(R.id.num1Edit);
var num2Edit : EditText = findViewById(R.id.num2Edit);
var callMaxBtn : Button = findViewById(R.id.callMaxBtn);
//버튼 클릭 이벤트
callMaxBtn.setOnClickListener {
//변수에 입력값 담기
var num1 : String = num1Edit.text.toString();
var num2 : String = num2Edit.text.toString();
//return된 값을 max에 담는다.
var max : Int = printMax(num1.toInt(), num2.toInt());
//알림
Toast.makeText(this, max.toString(), Toast.LENGTH_SHORT).show();
}
}
fun printMax(num1: Int, num2: Int): Int {
//num1이 num2보다 크면 num1을 max변수에
//아니면 num2를 max변수에 담는다.
val max : Int = if(num1 > num2) num1 else num2
//max값을 돌려준다.
return max;
}
}
2022.05.07 - [안드로이드] - [안드로이드] HTTP 통신 Volley 사용법 part1 - 간단한 요청 및 응답
2022.04.19 - [안드로이드] - [안드로이드] 커스텀 달력 만드는 방법 part1 화면 구성
2022.03.28 - [안드로이드] - [안드로이드] 숫자 맞추기 게임 Up&Down 만드는 방법 part1 - 화면 구성
[안드로이드 코틀린] 함수(function) 만드는 방법 part4 - 오버로딩(Overloading) (0) | 2022.05.28 |
---|---|
[안드로이드 코틀린] 함수(function) 만드는 방법 part3 - 단일 표현식 (0) | 2022.05.27 |
[안드로이드 코틀린] 함수(function) 만드는 방법 part1 - 매개변수(parameter) (0) | 2022.05.25 |
[안드로이드 코틀린] 조건문 when 만드는 방법 (0) | 2022.05.24 |
[안드로이드 코틀린] 조건문 if, else if 만드는 방법 (0) | 2022.05.23 |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