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시간에는 코틀린에서 변수 생성 및 변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- 설명 -
하나의 텍스트뷰를 만들었습니다.
변숫값을 보여주기 위한 뷰입니다.
<RelativeLayout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xmlns:tools="http://schemas.android.com/tools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tools:context=".MainActivity">
<TextView
android:id="@+id/textView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Size="30sp"
android:textStyle="bold"/>
</RelativeLayout>
- 설명 -
1. 변수 생성 방법 var 변수명 : 변수타입 = 값
기존 자바와 순서만 다를 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.
2. 변수 타입은 기존 자바에서는 int, long, float, double
코틀린은 Int, Long, Float, Double라는 차이가 있습니다.
class MainActivity : AppCompatActivity() {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
var textView : TextView = findViewById(R.id.textView);
//문자
var mString : String = "hello";
//정수
var mInt : Int = 300;
var mLong : Long = 3;
//실수
var mDouble : Double = 2.3;
var mFloat : Float = 4.0f;
//텍스트뷰에 담기
textView.append("String: " + mString + "\n");
textView.append("Int: " + mInt.toString() + "\n");
textView.append("Long: " + mLong.toString() + "\n");
textView.append("Double: " + mDouble.toString() + "\n");
textView.append("Float: " + mFloat.toString() + "\n");
}
}
2022.05.14 - [안드로이드] - [안드로이드] Database Room 사용법 part1 - Room 설정
2022.04.19 - [안드로이드] - [안드로이드] 커스텀 달력 만드는 방법 part1 화면 구성
2022.04.02 - [안드로이드] - [안드로이드] 같은 그림 찾기 게임 만드는 방법 part1 - 화면 구성
[안드로이드 코틀린] 반복문 For 만드는 다양한 방법 (0) | 2022.05.21 |
---|---|
[안드로이드 코틀린] 배열 쉽게 만드는 방법 (0) | 2022.05.20 |
[안드로이드] Database Room 사용법 part5 - 삭제 (0) | 2022.05.18 |
[안드로이드] Database Room 사용법 part4 - 수정 (0) | 2022.05.17 |
[안드로이드] Database Room 사용법 part3 - 리스트 (0) | 2022.05.16 |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