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시간에는 Volley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Image형태로 호출하고 응답받아서 이미지 뷰에 이미지를 보여주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AndroidManifest.xml
manifest 태그 안에 추가
<uses-permission android:name="android.permission.INTERNET" />
application 태그안에 아래 코드 추가(Http 호출 허용)
android:usesCleartextTraffic="true"
build.gradle(Module:프로젝트명:app)
dependencies 괄호 안에 아래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.
implementation 'com.android.volley:volley:1.2.1'
- 설명 -
1. 이미지뷰에는 응답받은 이미지를 보여줍니다.
2. 버튼을 누르면 해당 url의 이미지를 가져옵니다.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LinearLayout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xmlns:tools="http://schemas.android.com/tools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android:orientation="vertical">
<ImageView
android:id="@+id/image_view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300dp" />
<Button
android:id="@+id/send_btn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="Send"
android:textSize="20sp" />
</LinearLayout>
- 설명 -
1. ImageRequest imageRequest = new ImageRequest
Bitmap형태로 호출해서 Bitmap형태로 돌려받습니다.
2. max_width , max_height, ImageView.ScaleType.CENTER
이미지의 넓이, 높이, 이미지비율을 정해야 합니다.
3. imageView.setImageBitmap(response);
ImageView에 Bitmap형태로 넣어줍니다.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//선언
RequestQueue queue;
ImageView imageView;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imageView = findViewById(R.id.image_view);
Button sendBtn = findViewById(R.id.send_btn);
//초기화
if(queue == null){
queue = Volley.newRequestQueue(this);
}
//이미지 경로
String url = "https://cdn.pixabay.com/photo/2022/05/01/10/49/flower-7167287_960_720.jpg";
//크기 설정
int max_width = 500;
int max_height = 500;
//Image 호출 및 응답 받기
ImageRequest imageRequest = new ImageRequest(url, new Response.Listener<Bitmap>() {
@Override
public void onResponse(Bitmap response) {
imageView.setImageBitmap(response);
}
}, max_width, max_height, ImageView.ScaleType.CENTER, null,
new Response.Error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ErrorResponse(VolleyError error) {
Toast.makeText(MainActivity.this, "error: " + error.toString()
, Toast.LENGTH_SHORT).show();
}
});
sendBtn.setOnClickListener(new View.OnClick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Click(View view) {
queue.add(imageRequest);
}
});
}//onCreate
}//MainActivity
2022.04.02 - [안드로이드] - [안드로이드] 같은 그림 찾기 게임 만드는 방법 part1 - 화면 구성
2022.03.09 - [안드로이드] - [안드로이드] Firebase 시작하기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Realtime Database (간단한 데이터 읽기, 쓰기) part1
2022.02.18 - [안드로이드] - [안드로이드] 사각형(Rectangle), 원형(Oval), 선(Line) 모양 쉽게 만드는 방법 - Drawable.xml
[안드로이드] ViewModel - 화면 회전 시 데이터 초기화 막는 방법 (0) | 2022.05.11 |
---|---|
[안드로이드] DataBinding 컴포넌트 쉽게 접근하는 방법 (0) | 2022.05.10 |
[안드로이드] HTTP 통신 Volley 사용법 part2 - JSON 요청 및 파싱 (0) | 2022.05.08 |
[안드로이드] HTTP 통신 Volley 사용법 part1 - 간단한 요청 및 응답 (0) | 2022.05.07 |
[안드로이드] BarChart 만드는 방법 part2 - 멀티 데이터 구현 (0) | 2022.05.06 |
댓글 영역